차 흔들림 / 기어 변경간 충격 등

차 흔들림 / 기어 변경간 충격 등

sangry 0 507 2017.04.18 17:23

안녕하세요. 막 10만킬로를 넘긴 아반떼 MD를 몰고있는 차주입니다.

8만킬로 까지는 가족들이 몰고 그 이후로 제가 몰기 시작했는데요,

신기하게 10만킬로가 넘자마자 여러 문제가 동시에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첫 째로, 엔진이상 불이 들어왔습니다.
근처 블루핸즈에 가보니 산소센서 문제일 가능성이 있고 교체 가격은 20만원 정도 든다고 하고, 그러면서도 산소센서 문제가 아닐수도 있고 그럴 경우 추가 비용을 내야한다 이런식의 무책임한 말을 하네요.

제가 정비에 대해 잘 모르지만 산소센서가 20만원은 너무 가격이 높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아무튼 엔진 불이 들어온 이후부터 차 흔들림이 심해졌고 가끔씩 차가 가속 페달을 밟아도 잘 듣지를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차를 받을 때 부터 트랜스미션 문제가 조금 있어 40~60km/h 구간 정도에서 밀림 현상이 심했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미션 문제인지 엔진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두 번째는, 며칠 전 갑자기 주차된 차 시동을 거니 엔진이 높은 rpm에서 계속 도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당황해서 rpm계를 확인을 못했는데, 그 상황에서 P에 있던 기어를 R과 D로 바꾸니 차가 흔들릴정도의 충격과 쿵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운전을 해보니 차의 진동이 조금 심해지긴 했는데 운전 하는데는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그 상태로 100km 정도 달렸는데 그 이후엔 그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혹시 이러한 두 가지 현상이 산소센서 문제인지, 그렇다면 20만원의 공임비가 맞는지, 아니라면 어떤 문제일지 알고 싶습니다.

직접 공업사에 발품파는게 제일 좋지만, 일이 바빠서 정확히 무엇을 예상하고 가야할지 좀 알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정비상담

착한정비센터

자동차10년타기후원하기

메일문의하기

CS Center


02-2633-4177
월-금 : 9:3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