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자동차 선발대회'

`클린 자동차 선발대회'

자동차시민연합 0 28
환경월드컵을 기원하고 대기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자는 취지의 `클린 자동차 2002 선발대회'가 열린다.

자동차 10년타기 운동본부는 환경부 등의 후원을 받아 오는 27일 마포구 월드컵 상암경기장 인근 성산자동차검사소에서 클린자동차 선발대회를 갖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차, 휘발유차, LPG차, 경유차 등 네 부분으로 나눠 진행될 이번 대회에서는 각 부문에서 가장 적은 양의 배출가스를 발생시키는 자동차를 클린 자동차로 선발하게 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차령이 20년이 넘지만 관리상태가 좋은 뉴코티나, 브리사, 포니 등 10여대의 고령차량에 대한 배출가스 시범점검도 이뤄지며 자가정비를 통해 배출가스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는 `배출가스 10% 저감 10계명'도 발표된다.

참가자격은 출고 3년 이상된 국산차로 운전자들은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인터넷(www.carten.co.kr)을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주최측은 "배출가스 발생량이 차령과 비례한다는 것이 운전자들의 고정관념이지만 실제 배출가스 발생은 평소 차량관리과 운전습관에 크게 좌우된다"며 "운전자들의 의식과 운전습관을 친환경적으로 바꾸는 것이 대회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소개 및 활동

최근글


새댓글


자동차10년타기후원하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