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결함 고발(후방 영상 끊김)

현대차 결함 고발(후방 영상 끊김)

메갈로돈 0 1,922 2015.05.11 15:52

현대,기아의 PGS(주차 보조시스템) 기능 장착 차량이 후방 영상이 끊기는 결함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시동 후 후진기어를 넣고 후진 중에 약 15초 동안 후방영상이 나오다가 2초 정도 후방 영상이 끊깁니다.

 

믿지 못하시겠지만 이건 사실입니다...

현대자동차 전주서비스센터 김ㅇㅇ 팀장, 최ㅇㅇ 엔지니어, 오디오 담당 등이 확인해 준 사항입니다.

또한 제가 지인의 차량(K5, 그랜저)을 직접 확인하였으며, 인터넷 카페를 통하여 동일 증상이 있음을 다수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나..., 현대차에서는 자사의 모든 차량(심지어 에쿠스도)이 동일 증상이 있다고 하여 불량이 아니라고 합니다.

 

현대차에 요구하는 것은 이렇습니다.

1. 가능한 조속한 시일 내에 결함을 해결하라

2. 결함 해결에 CEO가 나서라

3. 향후 결함 해결시에 기존 구매고객의 보상 방안을 약속하라

 

이 문제로 2014.11 이후 약 6개월 간 현대차의 다양한 위치에 있는 직원들과 접촉했으나 한결같이 주인의식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떤 문제를 제기하면 해당 부서에 통보하겠다고 하고서는 그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보고하지도 않고 챙기지도 않아서 항상 증발해버리는... 수입차의 후방영상은 끊기는지 안 끊기는지 파악도 못하고 있고(수입차의 후방 영상은 안 끊깁니다. 쌍용차나 시보레 등은 매장에 PGS 차량이 없어서 확인 못했습니다.)

 

국가기관이나 국가로부터 위임받은 기관들의 모습도 한심하기는 마찬가지이더군요..

국토교통부에 올리니 소비자원이나 교통안전공단으로 미루고,

교통안전공단(자동차안전연구원)은 동일 증상에 대한 다른 사람의 민원이 없다고 조사를 하지 않는답니다... 헐...

소비자원은 그래도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행이기는 했습니다만...

 

소비자들도 문제입니다. 제가 만난 지인이나 인터넷 카페를 통하여 증상을 확인한 소비자들은 그냥 참고 산다는 입장들이더군요... 소비자 권리를 주장하기 보다는 아예 포기해 버리는...

 

저도 이 문제를 어디까지 끌고 가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현대차의 경영진(임원)의 의견은 들어야 이 일을 멈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 : nespotizen@gmail.com

Comments

착한정비센터

자동차10년타기후원하기

메일문의하기

CS Center


02-2633-4177
월-금 : 9:30 ~ 17: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